본문 바로가기
건강

눈 건조하고 침침할때, 눈건강 주스 레시피

by 꽈리맘슈 2022. 12. 23.
728x90
반응형


[눈건강 주스 재료]


돌나물
+ 케일+ 블루베리+ 요구르트+(올리고당)

[눈건강 주스 만드는 법]


1. 케일을 잘게 썰어 돌나물과 함께 믹서에 넣어주세요.

2. 블루베리 적당량을 믹서에 함께 넣어 주세요.

3. 요구르트를 재료가 잠길 만큼 부어 모든 재료를 갈아주세요.

 

돌나물의 풋내와 케일의 쓴맛이 블루베리와 요구르트의 새콤한 맛이 잡아줍니다!
매일 먹기에도 부담 없는 맛이에요!

[눈건강 주스 효능]


돌나물은 '청안차'에서 눈 건강에 좋은 채소로 소개했는데요. 예전에는 돌나물은 봄에만 맛볼 수 있는 채소였는데 요즘은 사시사철 밥상에 오르는 채소이기도 합니다. 아삭한 식감에 달콤한 맛으로 샐러드로 먹거나 초장에 찍어서 먹기도 하지요.

돌 틈에서 자라서 돌나물이라는 이름이 붙었는데요. 한의학에서는 '불감초' '석상채'라는 본초명을 가지고 약재로 쓰입니다. 약재로 쓸 때는 살짝 쪄서 음지에서 완전히 건조하는데요. 해열 및 해독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돌나물은 맛이 달고 냉하여 눈의 열기를 내리고 진액을 공급하는 작용이 뛰어납니다. 돌나물의 풍부한 비타민C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성분으로 유명한데요. 눈의 수정체를 투명하게 유지하여 노안과 백내장 예방을 기대할 수 있죠.
이 밖에도 칼슘, 인, 철분, 비타민 A1. B1. B2. C 니아신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미량영양소의 보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고 통통한 잎의 수분 함량은 수박보다 더 많고, 칼슘 함유량은 우유의 2배나 되기 때문에 갱년기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케일은 눈 건강에 빼놓을 수 없는 채소인데요. 눈 건강에 가장 중요한 영양소인 '비타민A'와 '루테인'을 비롯하여 각종 미네랄, 철분, 칼슘 등이 풍부합니다. 비타민A는 눈의 점막을 보호하고 면역력과 시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케일에는 비타민A가 양배추에 비해 100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루테인은 망막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황반'을 구성하는 주요 물질이기 때문에 시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꾸준히 적당량을 섭취하면 황반변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케일의 루테인은 시금치에 비해 3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는 그야말로 슈퍼푸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으로 유명한 과일이죠. 안토시아닌은 눈의 노화를 막는 중요한 성분이기도 합니다. 안구 망막에서 빛을 감지하는 광색소의 일종인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는 기능을 합니다. 눈의 피로를 줄이고 시력저하, 망막박리, 백내장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 항산화 효과가 매우 뛰어나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전신 건강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 돌나물, 케일, 블루베리는 익히면 파괴되는 영양성분이 많으므로 생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구르트와 함께 갈아서 스무디로 먹으면 맛도 좋고 눈건강에도 참 좋습니다.


 

댓글